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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 초등학생 영어과외 울릉군 울진군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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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는 “서울대를 비롯한 일부 상위권 대학이 수능 점수로만 예천군영어과외 예천군수학과외 예천군초등학생영어과외 예천군중학생영어과외 예천군고등학생영어과외 예천군초등학생수학과외 예천군중학생수학과외 예천군고등학생수학과외 예천군일대일과외 학생을 선발하지 않고 학생부 과목, 활동 결과 등도 일부 적용한다”며 “대학이 학생을 뽑을 때 고등학교 과정에서 어느 부분에 열정을 가지고 공부했는지 반영하기 시작한 부분은 바람직한 변화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직업으로는 감정평가사, 부동산중개인, 행정직 공무원, 부동산연구원, 부동산펀드투자상담사, 도시계획가 등이 있다 

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는 중앙 정부나 자치 단체의 국토 정책 관련 공무원, 한국자산관리공사, 각 시도 개발공사 등이 있다  기업체로는 건설 회사, 전문 부동산 업체(부동산 신탁업, 부동산 컨설팅업, 부동산 개발업 등), 감정 평가 회사, 일반 기업의 부동산 관리 부서, 증권사의 부동산 금융팀 등이 있다  그러나 김 소장은 오히려 지역 간 차이가 지역 사회 교육 자원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교학점제 도입 준비를 시작한 2017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상황을 살펴보면 학교 현장에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취득 가능 자격증은 감정평가사, 측량 및 지형공간 정보기사, 경매사, 지적기사, 공인중개사, 도시계획기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권리분석사 등 다양하다 



김 소장은 “지역 생태, 지역 역사, 지역 탐사 등 지역 사회 교육 자원을 적극 발굴해야 한다”며 “지역 사회 전문가 강연, 외부 전문가 온라인 초청 강연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연계로 공적인 학습 경험을 발굴하면 지역간 차이를 긍정적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교학점제 시행이 가져올 긍정적 측면도 많지만, 우려의 목소리는 여전하다 울릉군영어과외 울릉군수학과외 울릉군초등학생영어과외 울릉군중학생영어과외 울릉군고등학생영어과외 울릉군초등학생수학과외 울릉군중학생수학과외 울릉군고등학생수학과외 울릉군일대일과외   지역 학교 간 선택과목 격차 문제는 그 중 하나다  지역 격차를 불리하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각 지역 사회의 특성과 지역산업을 공적인 학습 자원으로 만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

김주아 한국교육개발원(KEDI) 고교학점제연구센터 소장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일선 교사 문화와 업무 체계의 변화, 학교 밖 교육 인정 등 전반적인 틀이 잡혀가고 있다”며 “진로 과목은 성취평가를 진행하고 학생들의 성장 과정을 생활 기록부에 기록해 대입에 반영하는 등 부분적으로 수업 평가 체계의 변화도 감지 됐다”고 말했다 졸업생 대부부은 기업체, 정부 및 교육기관, 연구기관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한다 

김 소장은 대학의 학생 선발 전형 변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고교 진학 앞두고 학교별 선택 교육과정 찾아보기 권유
김 소장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학교 수업과 입시 환경 변화에 두려움을 갖고 있을 학생과 학부모에게도 실질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아이들을 학원에 가두지 말고 자신의 강점을 찾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에 노출시켜야 한다”며 “폭넓은 독서 활동, 미술관, 박물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물론 아직 보안할 부분이 많지만, 울진군영어과외 울진군수학과외 울진군초등학생영어과외 울진군중학생영어과외 울진군고등학생영어과외 울진군초등학생수학과외 울진군중학생수학과외 울진군고등학생수학과외 울진군일대일과외 입시 중심의 고등학교 교육에 서서히 균열이 생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