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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상품

서울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광희동 신당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서울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광희동 신당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처음 보는 작품이라도 해당 작가에 대해 서울중구영어과외 서울중구수학과외 서울중구초등학생영어과외 서울중구중학생영어과외 서울중구고등학생영어과외 서울중구초등학생수학과외 서울중구중학생수학과외 서울중구고등학생수학과외 서울중구일대일과외 공부한 내용이 떠오른다면 한결 여유있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다   
 
개념어를 정확히 알고 있는 상태에서 제시된 작품과 선지의 진술이 일치하는지 불일치하는지, 해석은 옳은지 그른지 등을 판단하며 풀어야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 

수능 언어의 모든 해답은 문제 안에 있다  또 국어는 과목 공부에 투자하는 노력이 성적 상승으로 나타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과목이기도 하다  그래야 성적이 오른다 

선입관을 버려라, 그리고 생각하라
과거 학력고사 시절에는 글의 주제와 시대적 배경, 작가 이력, 어려운 어휘 등을 달달 외우는 것이 고득점을 받는 비법이었다  내가 시험장에서 이 문장을 처음 봤다고 생각하고, 어떤 방식으로 독해하고 정리할 것인지를 생각하며 풀이를 연습하자   문학에서 기본 지식이란 시험에 자주 나오는 작가들의 성향, 작품관, 표현상의 특징에 대한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능 국어에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모든 것들에서 벗어나야 한다   

국어는 다른 과목에 비해 안정적인 성적을 확보하기 어려운 과목이다  이어서 또다른 세 가지 방법을 더 알아보자  

문학, 개념어와 기본 지식 숙지하자 
문학 대비를 위해서는 내가 개념어를 잘 숙지하고 있는지부터 돌아보자   

기본 지식 또한 꼭 필요하다  이를 숙지해서 기본기를 다지고 작품을 접해보자    

앞서 3, 4등급 학생이 상위권인 2등급, 1등급으로 진입하기 위한 국어 공부법 4가지를 제시했다  예컨대, '콩쥐팥쥐전'에서 콩쥐가 깨진 독에 물을 붓다가 부어도 부어도 독이 가득차지 않자 포기하고 우는 장면이 지문으로 제시됐다고 생각해 보자  오랜 시간 공부할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생각해야 한다  중요 한 것은 '사고력'이다 광희동영어과외 광희동수학과외 광희동초등학생영어과외 광희동중학생영어과외 광희동고등학생영어과외 광희동초등학생수학과외 광희동중학생수학과외 광희동고등학생수학과외 광희동일대일과외  연습 속에서 나만의 어려운 문장 처리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시험의 변별력을 위해서는 이런 어려운 문장에서 문제가 출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어려운 문장일수록 제대로 이해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학생이 제시된 지문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많이 알면 알수록 오히려 문제를 푸는 데 걸림돌이 된다  지문의 원작품이 제시하는 주제와 작품 배경 등이 학생들에게 선입관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지식이 수능 문제 앞에서는 오히려 걸림돌이 되고 만다 

우리는 '콩쥐팥쥐전'의 주제가 착한 사람은 복을 받고 악한 사람은 벌을 받는다는 것임을 이미 알고 있다  지문을 잘 읽어낸다 해도 선지에 나오는 '심상, 객관적 상관물, 장면 전환, 대조법, 서술자의 개입' 등의 문학 개념어를 잘 알지 못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이 지문이 표현하는 바는 무엇일까  제시된 지문은 권선징악이 아니라 성취 불가능한 목표 앞에서 좌절하는 콩쥐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 지문의 주제를 묻는 질문에 권선징악을 정답으로 찍는 실수를 범하게 되는 것이다 

수능 국어를 잘 풀기 위해서는 지문 이외의 정보에 발목 잡히지 말고 지문 내용 자체를 이해하며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모의고사에서는 쭉 1등급을 기록하던 신당동영어과외 신당동수학과외 신당동초등학생영어과외 신당동중학생영어과외 신당동고등학생영어과외 신당동초등학생수학과외 신당동중학생수학과외 신당동고등학생수학과외 신당동일대일과외 학생이 수능에서는 3등급의 성적표를 받아드는 등 충격적인 반전이 종종 일어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