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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상품

염리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공덕역 마포자이1차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염리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공덕역 마포자이1차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마포점와와학습코칭학원 서울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0220180000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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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말하였다  교육은 사람을 키우고, 사람은 미래를 열어간다  1970년대에 미국, 영국, 이스라엘, 싱가포르 등은 국가경쟁력을 향상 시키려는 국가전략 중의 하나로 영재교육을 채택하였고, 영재교육 관련 법률을 제정하고 국가 중장기 영재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영재교육을 진흥시켜 나갔다  오늘의 기술이 내일의 첨단 기술이 된다  
우리나라 교육기본법 2조에는 ‘교육은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이념 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陶冶)하고 자주적 생활 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함으로써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人類共榮)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에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적혀 있다  무언가를 창조하는 소수의 사람, 무엇이 창조되는지 구경하는 수많은 사람, 그리고 무엇이 창조되는지 모르는 대다수 사람”이라고 말했다  꾸준한 노력과 긴 시간을 정성을 다해야 이루어진다  전문가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는 우여곡절 끝에 2000년에 국가적인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영재교육을 시작하기 위한 “영재교육진흥법”을 제정하여 지금까지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 하였다  그는 “전문가란 더욱 작은 것에 관해서 더욱 많이 아는 사람이다  기존의 지식과 정보를 잘 활용하는 것보다는 활용 가능한 지식을 창출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이런 창의적인 지식을 생산해 낼 수 있는 영재의 발굴과 육성에 그 나라의 미래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이커는 무엇인가 창조하는 사람이다  상상을 현실로 표현하는 것이다  또한 “세상에는 세 종류의 사람이 있다  무엇인가 만드는 사람, 그는 위대한 메이커다  미국의 철학자, 외교관, 교육자인 니콜라스 머레이 버틀리(Nicholas Murray Butler, 1862~1947)는 1931년 제인 애덤스와 함께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위대한 미래를 위하여, 홍익인간의 이념을 실천하는 메이커교육을 기대한다  지식과 정보의 창출, 축적 및 활용을 잘하느냐에 따라 국가 경쟁력이 좌우된다  사람을 이롭게 하는 아름다운 기술을 창조하는 사람, 당신이 곧 가치 있는 메이커다   공든 탑이 무너지랴  낙숫물이 바위를 뚫는다고 하지 않았던가  특히 메이커는 더더욱 정성을 다해야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전문가로 가는 길에 지름길은 없다  무엇인가 만드는 메이커는 세상을 바꾼다  국가와 사회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려는 교육을 통해 발전하고자 한다  1970년대 이후에 선진국이든 개발도상국이든 “국가발전과 교육”에 관심을 두고 교육정책에 집중하게 되었다 


 21세기 지식 기반 사회에서는 지식과 정보가 가치 창출의 핵심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