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상품

동소문동7가 중학생 영어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동소문동7가 중학생 영어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동소문점와와학습코칭학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 등록 제2017-39호

 

 

 

 

 

 

 

 

 

 

 

 

 

 

 

 

 

 

 

 

 

 

 

 

 

 

 

 

 

 

 

 

 

 

 

 

 

 

 

 

 

 

 

 

 

 

 

 

 

 

 

 

 

 

 

 

 

 

 

 

 

 

 

 

 

 

 

 

 

 

 

 

 

 

 

 

 

 

 

 

 

 

 

 

 

동소문동7가영어공부방 동소문동7가수학공부방 동소문동7가초등학생영어공부방 동소문동7가중학생영어공부방 동소문동7가고등학생영어공부방 동소문동7가초등학생수학공부방 동소문동7가중학생수학공부방 동소문동7가고등학생수학공부방 동소문동7가일대일공부방 동소문동7가소수정예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영어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수학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초등학생영어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중학생영어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고등학생영어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초등학생수학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중학생수학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고등학생수학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일대일공부방 성신여대입구역소수정예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영어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수학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초등학생영어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중학생영어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고등학생영어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초등학생수학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중학생수학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고등학생수학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일대일공부방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소수정예공부방

 

 

 

 자유발화하는 챗봇이나 자동 추천 서비스 등이 스스로 사고하고 판단하는 사람처럼 느껴질지 모르지만 데이터에 의해 정교하게 프로그래밍된 자동화 서비스일 뿐이고, 사람처럼 보일지는 몰라도 영원히 인격체는 될 수 없다  학교와 교사에게 이 변화의 시류가 중요한 이유는 교육이 그 어느 분야보다 선도적으로 미래를 이끌어 나가야 하는 분야이며, 현재가 때를 놓치면 영원히 퇴보의 길을 걷게 될 수 있는 빠른 변화의 시대이기 때문일 것이다 2  이러한 변화의 시류 속에서 학교와 교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며,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 이러한 AI기술의 발전은 학교와 교사에게 위기일까? 아니면, 새로운 변화와 발전의 기회일까?



셋째, 블룸(Bloom)의 교육목표 피라미드를 보면 아랫쪽에서 위쪽 방향으로 학생들에게 길러줘야할 사고기술을 일반적 사고기술에서부터 고도의 사고기술까지 그 영역을 순차적으로 구분해 놓은 것을 볼 수 있다  가마솥을 이용하여 밥을 하려면 땔감을 구하고 장작불을 피워야 하는 노동력이 필요했는데, 전기압력 밥솥이 만들어지면서 주부들에게 노동의 감소와 시간의 여유가 제공되었다   하지만, AI에 대한 이해의 부족이 낳은 지나친 걱정이라고 말하는 전문가들이 더 많다  또한,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은 사용자의 귀가 시간에 맞춰서 알아서 밥을 하고, 밥솥 내부의 수온과 습도까지 측정하여 일정한 밥맛을 유지하도록 하는 AI 밥솥까지 만들어내고 있다  AI와 교육
  AI에 대한 관심은 특정 국가와 특정 산업분야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  
 
둘째, AI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잉여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  세계 모든 산업계는 물론이고 각국 정부가 나서서 자국이 AI기술의 식민지가 되지 않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AI는 교육을 위기로? 기회로!
AI기술의 발전으로 없어질 직업들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사를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많이 접했을 것이다  우리나라 또한 AI와 데이터 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부에서도 AI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을 계획하고 추진 중에 있다  그로인해 주부들은 육체적 노동력의 감소를 넘어 신경쓰고 준비해야 하는 정신적 노동력의 감소와 더 여유로운 시간을 얻게 되었다  이와같이 AI기술의 발전은 학교와 교사가 그간 시행하고 있는 진단, 평가, 피드백, 개별과제 등의 업무와 역할을 자동화수준으로 지원할 것이고, 이를 통한 교사의 잉여에너지와 잉여시간이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섬세하게 살피고 지원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첫째, AI는 인간이 만든 코딩 프로그램의 결과이지 인간과 같은 인격체가 아니다 1  산업혁명으로 기계가 노동을 대체해주었듯이 AI기술의 발전이 지적노동을 대체해 주는 시대가 기대되는 반면, 직업인으로서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는 AI가 마냥 달갑지 않은 것이 어쩌면 당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