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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상품

제주 중학생 영어공부방 노형동 연동대림2차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제주 중학생 영어공부방 노형동 연동대림2차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와와학습코칭학원 제주시교육지원청 등록 제216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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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결과를 분석하여 예상보다 질환을 겪는 학생이 많다는 것을 인식하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하여 의학 칼럼에 게시함  또한 발안, 신경제거성과민, 행동보상, 억제해제 4가지로 회복기전을 정리하고 이를 이용하여 신경 손상 치료를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탐구해보고자 함 

이후 ‘차가운 의학, 따뜻한 의사’를 읽고 진정한 의료인의 자세를 고민하며 환자의 상황 이해 및 의사소통이 치료의 시작임을 앎 

 

3 동아리활동3 : 
①동아리부장으로 동아리 부원간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도와 매끄러운 동아리운영에 크게 기여함  생명은 수정란에서 시작하고 낙태는 생명을 파괴하는 비윤리적 행위임을 논거로 낙태죄 유지를 주장함 
②평소 관심이 많던 파킨슨병의 운동능력 장애를 치료하고자 함 
②동아리 후배들이 활동을 하는데 있어 생명과학적 지식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자 자세히 설명해주는 등 친절한 모습으로 동아리 부원들의 신임을 얻음 

③질환들을 조사하면서 신경계 질환의 완치 가능성이 낮은 이유에 의문을 가짐 

①평소 학생들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자주 겪는 것을 발견하여 배변에 의한 통증변화, 배변 빈도 변화, 대변 양상변화와 대표적인 증상들이 오래 지속되었는가를 판단 기준으로 세워 설문지를 만 들고 전교생 대상으로 설문을 시행함  낙태의 헌법불합치 판결을 보고 ‘낙태죄가 유지되어야 하는가?’를 주제로 토론함 
④Neurotrophine이 신경연접의 효율성과 가지돌기 발아를 증가시켜 재조직화를 작용하는 방법을 이용한 치료법의 개발의 가능성에 관심을 가짐  이에 낙태 또한 소통을 통해 적절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옳다는 쪽으로 변화한 의견을 냄으로써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하는 모습을 보임

 

2 동아리활동2 : 동아리부장으로서 소통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여 주도적 으로 활동 계획 및 탐구활동을 세움 

①영화 ‘잠수종과 나비’를 시청한 후 전신을 못 움직이는 ‘락트인 증후군’에 걸린 주인공을 보면서 정신의 문제로 몸에 생긴 장애가 얼마나 고통스러운지를 깨달음  부원들의 의견을 잘 수용하며 적절히 반영하는 연결고리 역할 을 해내어 부원들의 신뢰가 높음 
④신경손상과 종류를 조사하고 ‘신경가소성’을 읽으면서 신경가소성이 신경계의 신경발달과 정상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환경, 노화에 대한 반응임을 앎 의사로서 지식뿐만 아니라 윤리적 요소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생임  또한 낙태로 인한 후유증 및 합병증으로 산모에게 위협이 될 수 있음을 의학적 근거로 제시하여 논지를 강화함  신경계의 이상 등이 원인으로 추측됨을 알고 많은 신경계질환과 같이 완치가 어렵다는 사실을 앎 
③파킨슨병이 뇌의 신경가소성을 이용하여 운동기능의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을 주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