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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상품

화정동 중학생 수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 지도초주변 초등학생 고등학생 과학학원

화정동 중학생 수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 지도초주변 초등학생 고등학생 과학학원

 

화정점더블유플러스학원/고양교육지원청 등록 제6077호

 

 

 

 

 

 

 

 

 

 

 

 

 

 

 

 

 

 

 

 

 

 

 

 

 

 

 

 

 

 

 

 

 

 

 

 

 

 

 

 

 

 

 

 

 

 

 

 

 

 

 

 

 

 

 

 

 

 

 

 

 

 

 

 

 

 

 

 

 

 

 

 

 

 

 

 

 

 

 

 

 

 

 

 

 
학생 건강 위해 반드시 지정돼야
결과적으로는 필수공익사업장 화정동수학학원 화정동과학학원 화정동초등학생수학학원 화정동중학생수학학원 화정동고등학생수학학원 화정동초등학생과학학원 화정동중학생과학학원 화정동고등학생과학학원 화정동일대일학원 화정동소수정예학원 지정을 통해 학생들은 위생이 보장된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학교급식시설 종사자들은 안심하고 그들의 권리를 요구할 수 있는 교섭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인권조차 보장받지 못하는 교사들
이렇듯 학생 인권이 보편화되어 당위적 가치가 된 어느 날, 문득 깨닫고 보니 교권은 사라지고 신성불가침의 학생 인권만 남았다  교권의 위상이 높던 시절에는 학생 인권이 주요한 사회적 이슈이던 때가 있었다  해결 원칙은 정당한 권리행사에서 ‘정당한’의 기준을 설정하는 것이다 
 
교권과 인권과 학습권  교권을 논하기 이전에 인간으로서의 인권 그 자체를 위협받는 상황에서 우리는 교권과 인권과 학습권이 대체 어떻게 굴러가고 있는 것인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서이초 사건, 웹툰 작가 사건, 왕의 DNA 사건 모두의 공통점은 개별 아이의 학습권을 무기로 한 학생과 학부모의 강력한 진격에 교사들이 무력감을 느끼며 속수무책으로 후퇴했고, 그 진격의 끝에 아동학대라는 창이 교사들을 찔러 사회적 공분을 샀다는 것이다  이제 교권은 고사하고 교사들의 인권조차 보장받지 못하는 시대가 왔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들이었다  낮밤을 가리지 않고 몰아치는 악성 민원, 교실 전체의 학습권을 해하는 학생에 대해 제재할 수 없는 형해화된 교권, 폭력을 당하는 선생님과 이를 방관하는 학교, 더 나아가 기소만 돼도 직위해제를 하는 교육청의 방침 등이다  강력한 교권 행사에 대항해 학생과 학부모는 학생 인권이라는 개념으로 대응하기 시작했고, 교권 행사는 점차 소극적일 것이 요구됐다  주변에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 시민들 모두의 참여를 바라며, 부디 안전한 급식환경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 
 
한국교총 38대 회장단의 공약에 학교급식시설의 필수공익사업장 지정이 포함돼 있으며, 옥빛마을부영14단지수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과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초등학생수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중학생수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고등학생수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초등학생과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중학생과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고등학생과학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일대일학원 옥빛마을부영14단지소수정예학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의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늘 그렇듯 해결의 원칙을 설정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실현 난이도는 지난한 과정이 필요해 무척이나 어렵다 
 
일련의 사건은 수면 아래에 있던 문제들까지 꺼냈다  ‘교사’로서의 교권, ‘학생’으로서의 학습권 그리고 그 둘 각자의 인권이다  정당한 교권의 기준, 정당한 학습권의 기준, 정당한 학생 지도의 기준, 정당한 민원의 기준 등 사회 통념상 용인될 수 있는 ‘정당’한 선을 찾으면 된다 

지금 우리는 세 가지 권리 사이에서 논쟁 중이다  지자체와 지역교육청은 학교급식시설 종사자들이 사전파업 예고 등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 파업을 실시하기 때문에, 대체 인력을 파견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학교급식시설이 국가필수공익사업장으로 지정된다면, 50%의 대체 인력을 지자체에서 학교급식시설로 파견이 가능해진다  학생 인권은 더 나아가 양으로는 학습권, 음으로는 아동학대를 당하지 않을 권리로 구체화 됐다 지도초주변수학학원 지도초주변과학학원 지도초주변초등학생수학학원 지도초주변중학생수학학원 지도초주변고등학생수학학원 지도초주변초등학생과학학원 지도초주변중학생과학학원 지도초주변고등학생과학학원 지도초주변일대일학원 지도초주변소수정예학원  우리는 그 권리들의 충돌에 대해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