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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 초등학생 영어과외 함양 합천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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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때 배웠던 모든 내용들이 파편처럼 조각나 있으면 실질적으로 써먹기 힘든 것이 해당 파트의 맹점이다  본 내용들은 고등수학 뒷부분과 수1 과정에 다시 등장하며, 중학교 때 배웠던 여러 도형들을 좌표 위에 올려두고 좀 더 깊이 있게 다루게 된다  필드에서 피타고라스를 만났다면 이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것인지, 내심과 외심의 정의가 정확히 무엇인지, 원 관련 문제의 파해법은 무엇인지 밀도 높게 고민해봐야 한다  유형별 학습 노동만 반복했기 때문이다 
 
문제를 꿰뚫어 보는 눈이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거라면, 개념의 본질에 다가가는 노력은 이 파트를 왜 배우는지 되묻는 것에서 출발한다   수학 성적의 최저점이 보통 이 시기에 나오며, 그렇기 때문에 학년 평균 점수도 그다지 높지 않다  또한 해당 교과과정의 단원 이름을 살펴보면 그 의도를 짐작할 수 있는데, 되도록 현재 하고 있는 과정의 이름 정도는 숙지하도록 하자  각 과목별로 본인에게 가장 가능성이 높은 영역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며, EBS 연계 교재에서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문항들을 많이 풀어보며 본인이 득점할 수 있는 유형은 실수하지 않고 정확하게 풀어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한 가지라고 생각한다 


2학기 수학 과정은 중학생들에게 있어 고난의 연속이다 
공식과 내용은 알지만 그 깊이는 모르는 학생들이 태반이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학습량이 적고 덜 어려운 선택과목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도 좋은 전략 중 하나일 것으로 생각된다  대부분이 어려워하는 도형 파트가 주를 이루는데, 중2 같은 경우 삼각형과 사각형 위주, 중3은 원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혹자는 2학기 과정이 고등수학과 직결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소홀히 다루기도 하는데, 절대 그래서는 안 된다 더하여 입시전문가들에 따르면 주로 수능에서는 공통과목에서 난이도 높은 문제를 통해 변별력을 확보하고, 선택과목은 그에 비해 비교적 일반적인 난이도로 출제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6등급 이하의 학생들의 경우 기본서를 바탕으로 개념, 공식 등을 정리한 과목별 노트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남은 기간 동안은 기출문제, EBS연계교재 문제 위주로 자신이 취약한 단원과 과목을 정리하고, 해당 부분을 조금 더 보강하는 데에 시간을 투자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애초에 현행과정을 제대로 안 한 원인이 크며, 다시 본 다 한들 겉핥기 수준으로 공식 점검 정도에 그치고 만다  여러 내용들이 유기적으로 잘 조직되어 난해한 퍼즐이 맞춰나가는 것처럼 머릿 속의 기하 지도가 완성되어야 한다  막상 고등학교에 올라가 기하 과정을 현장에서 겪고 나면 중학교 때 제대로 학습 하지 못했던 스스로를 자책하고 중학교 도형을 다시 들춰보는 사례 또한 부지기수이다  이 같은 도형 관련 내용을 통틀어서 수학에서는 기하라 부르는데, 수능은 물론 내신 유형의 문제 등에서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취급하는 테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