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상품

중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망우동 신내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중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망우동 신내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중랑구영어과외 중랑구수학과외 중랑구초등학생영어과외 중랑구중학생영어과외 중랑구고등학생영어과외 중랑구초등학생수학과외 중랑구중학생수학과외 중랑구고등학생수학과외 중랑구일대일과외 망우동영어과외 망우동수학과외 망우동초등학생영어과외 망우동중학생영어과외 망우동고등학생영어과외 망우동초등학생수학과외 망우동중학생수학과외 망우동고등학생수학과외 망우동일대일과외 신내동영어과외 신내동수학과외 신내동초등학생영어과외 신내동중학생영어과외 신내동고등학생영어과외 신내동초등학생수학과외 신내동중학생수학과외 신내동고등학생수학과외 신내동일대일과외

 

 

 

 

 

 

 그렇다면, 국어인 우리말의 단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당연히 그렇게 많지 않다  그리고 그 각각의 목차들을 보면서 공통점이 무엇인지 이해해 보는 것이다  그렇게 한다면, 요즘 중등 내신에서 자주 출제되는 ‘어법상 틀린 문장을 모두 고르시오’ 또는 ‘어법상 맞는 문장을 모두 고르시오’와 같은 고난도의 문제를 쉽게 풀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두 번째로, 짧은 여름방학에서 효과적인 영어 학습방법은 영어 공부를 너무 좁은 시각에서 보려고 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렇게 문법을 나무만 보지 말고 숲을 본다는 생각에서 넓게 보고 이해하면서 정리하려고 해야 한다  이러한 언어 추론 논리 사고는 물론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노력을 한다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다  따라서 영어의 기본기를 습득하는 중학생이라면, 영어의 기본을 완성하고 심화과정을 공부해야 하는 고등학생이라면 더욱더 영어 공부 방법에 변화를 주어야 할 것이다  말도 안 되게 영어 단어를 무조건 외우고, 쓰면서 외우는 시간에 이렇게 논리 사고력을 키워나가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다  언어논리로 접근하는 것이다  중학생이라면 영어 문법을 무조건 공부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말의 정확한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고 그 뜻과 영어 단어의 표현을 연상하여 단어의 발음과 뜻을 익힌다면 영어단어는 쉽게 익힐 수 있는 것이다  문법책의 목차를 보면, 대부분 시제, 태, 동사의 종류, 문장의 종류, 부정사, 동명사 등등의 문법 용어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차이점도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이다  중2,중3의 학생들은 문법책의 목차를 정리해라  단순히 문법 문제를 아무 생각 없이 암기식으로 풀어 나가거나, 고등학생이라면 어법 문제해석의 논리로 풀려고 하지 말라는 것이다 
기회가 된다면 필자가 그동안 칼럼에서 강조했던 영어공부의 방법에서 늘 사용해 왔던 표현을 살펴보길 바란다  아무 생각 없이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 목차들을 보고 말았겠지만, 이제는 그 문법책의 목차들에 관심을 갖고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즉, 문법의 목차를 아무 순서 없이 적어나가지 말고 문장과 관련된 목차, 즉 문장의 구조, 문장의 종류, 명사와 관련된 목차가 있다면 명사, 대명사, 동명사, 관계 대명사 이런 식으로 동일한 품사의 이름이 표기된 목차끼리 묶어보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언어 추론’ ‘논리사고’이다  그러므로 필자가 상담을 하면서 영어공부에 문제점을 안고 간절한 맘으로 영어를 잘하는 방법을 물어본다면 필자는 우리말의 어휘력을 익혀 나가라고 권한다 
우선 집에 있는 문법책 중에서 손에 잡히는 문법책 하나를 집어서 목차를 보는 것이다  이렇게 나름의 언어 논리를 가지고 영어 단어를 학습하는 학생과 무조건 영어를 달달 외우는 학생은 차이가 있지 않을까? 그렇다 영어공부는 따라서 암기과목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