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초등학생 영어과외 인천동구 옹진군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강화군영어과외 강화군수학과외 강화군초등학생영어과외 강화군중학생영어과외 강화군고등학생영어과외 강화군초등학생수학과외 강화군중학생수학과외 강화군고등학생수학과외 강화군일대일과외 인천동구영어과외 인천동구수학과외 인천동구초등학생영어과외 인천동구중학생영어과외 인천동구고등학생영어과외 인천동구초등학생수학과외 인천동구중학생수학과외 인천동구고등학생수학과외 인천동구일대일과외 옹진군영어과외 옹진군수학과외 옹진군초등학생영어과외 옹진군중학생영어과외 옹진군고등학생영어과외 옹진군초등학생수학과외 옹진군중학생수학과외 옹진군고등학생수학과외 옹진군일대일과외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률이 치열한 학교들, 그중에서도 가장 들어가기 어렵다는 Computer Science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코딩이라는 능력이 그 무엇보다 두드러지는 능력이고, 코딩 교육은 그 초능력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지름길이다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계획을 세워서 공부하면 타인이 시켜서 했을 때보다 내적 동기가 강해지고 이것은 자기효능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Text Coding은 일반적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는 파이썬, 자바 등의 코딩 언어를 배우는 과정이다 코드를 활용하여 로봇이 움직이고, 팔을 들게 하고, 빛이 나고, 자율주행을 하게 하는 등 실질적으로 코드가 구현되는 결과물이다 코딩은 아이들의 순수한 꿈을 넘어(Beyond), 그 꿈을 내 눈 앞의 현실로 만들어 주는 이 시대의 최고의 기술이자 능력이다
“대학에 가서도 스스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는 코딩이라는 초능력을 심어 주자
많은 아이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필요한 이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진정한 코딩의 능력은 단순히 코드만을 쥐어짜는 과정이 아니라, 스스로 그 코드를 만들어내고 그 코드로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에 있다고 믿는다 ”
자기주도학습 코칭을 받은 제자가 대학 진학 후 찾아와 한 이야기이다 이제 멀게만 느껴졌던 미래의 시대가 코앞까지 다가오고 있다
코딩 교육의 커리큘럼은 크게 Text Coding과 Physical Coding으로 나뉜다 우리 아이들은 코딩을 배워 원하는 무엇이든 개발하고 즐길 수 있다
중고등학생때부터 연습한 자기주도학습이 성인이 된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중고등 시절을 함께 보낸 학습 매니저로서 보람찬 순간이었다
자기주도성이 부각되고 있는 지금, 학습적인 관점에서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점에서 학부모, 학생들과 상담하며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필요한 궁극적 이유에 대해 물어보면 쉽게 대답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다
코딩 교육이라 하면 코드를 짜는 등의 단편적인 교육을 생각할 수 있지만, 코딩 교육이라는 정의 안에 담을 수 있는 수많은 커리큘럼이 있다
아이들의 어린 시절 꿈을 진정한 현실로 이루어 주는 코딩
Physical Coding은 로봇이나 드론 등을 만드는 엔지니어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학생들의 경우 웹 페이지를 만들면서 html, css, 등을 활용해 조금씩 알고리즘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며, 이후 Python, JAVA, C/C++ 등의 본격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서 Data 분석 / AI(인공지능) 등 최고급 과정까지 학습을 할 수 있다 이렇게 자기주도의 힘은 단순히 학습에서 그치지 않고 스스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교육상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진 초등학생 영어과외 고흥 곡성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0) | 2024.04.04 |
---|---|
인천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운서동 중산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0) | 2024.04.04 |
연수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동춘동 송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0) | 2024.04.04 |
인천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원당동 청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0) | 2024.04.02 |
부평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부평동 산곡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0) | 2024.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