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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복정동 태평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수정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복정동 태평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와… 이것만 해도 엄청난 Tip 이죠?

그리고 3학년에 물리Ⅱ, 화학Ⅱ를 수강하려면 수정구영어과외 수정구수학과외 수정구초등학생영어과외 수정구중학생영어과외 수정구고등학생영어과외 수정구초등학생수학과외 수정구중학생수학과외 수정구고등학생수학과외 수정구일대일과외 2학기에 물리Ⅰ, 화학Ⅰ을 이수하는 것이 정상적인 이수 과정으로 판단됩니다  특정 과목의 2학기 쏠림 현상으로 곤란을 겪는 학교는 학생들에 대한 진로, 진학 지도에 조금 더 신경을 기울이면 좋겠죠? 이처럼 학기제는 단점을 장점으로 극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질 수도 있어요 

즉 과학 탐구의 경우, 기계 전기 계열을 희망하는 친구라면 1학기에는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생명과학·지구과학을 선택하고 2학기는 물리와 화학을 선택하면 유리하지 않을까요? 일단, 2학기에 시험을 본다면 다른 친구의 시험 문제를 통해 과목 교사의 출제 유형을 미리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연 과학 계열은 자연 계열 전체 모집 인원의 20%, 건설·기계·화공은 55%, 농업 바이오 계열은 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런 문제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시험 문제 중복 출제에 따른 유불리 문제는 오히려 과목 쏠림 현상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왜냐구요? 누구는 1학기에 이미 시험을 보았는데 2학기에 같은 시험 문제가 출제된다? 유불리 이야기가 나옵니다  교육 과정 편성표만 보고도 알 수 있을까? 대략 분석해 볼게요  즉, 본인의 진로와 약간은 거리가 먼 교과목은 1학기에 이수하는 것이 조금 유리할 것 같아요 

□ 학종형 학교와 정시형 학교?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학종형 학교와 정시형 학교를 이야기합니다  오히려 역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복정동영어과외 복정동수학과외 복정동초등학생영어과외 복정동중학생영어과외 복정동고등학생영어과외 복정동초등학생수학과외 복정동중학생수학과외 복정동고등학생수학과외 복정동일대일과외  아무래도 1학기에 해당 과목을 이수하고 2학기에는 생명과학, 지구과학을 이수한 이후 다시 3학년에 물리Ⅱ, 화학Ⅱ를 이수한다면 대학에서 볼 때 정상적으로 보이지는 않을 것 같아요  사립대학교도 비슷해요 

이런 경우, 대부분 대학의 이공 계열에 학종으로 진학할 때 중요한 과목인 물리Ⅱ나 화학Ⅱ를 선택하는 학생이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 정말 진로가 뚜렷한 일반 친구까지도 내신에 악영향을 우려하여 선택을 회피하는 악순환이 발생하기도 해요 

다음은 2025학년도 서울대 자연 계열 모집 인원을 분석한 표에요 

아울러 진로와 진학에 대한 소신을 갖춘 학생들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대학 입학 사정관에게 자신의 진로를 명확하게 나타낼 수도 있어요  합리적인 문제 제기입니다  서울대 모집 인원이지만 다른 지방 국립대의 모집 인원도 서울대와 거의 비슷해요  그래서, 학기제에 부정적인 선생님이 많습니다 

학기제를 편성해도 학생의 진로에 대한 지도와 상담을 충실하게 한다면 생각보다 혼란은 적을 것으로 보여요  여기에서 학기제 교육 과정을 편성한 학교를 학생부 종합 전형(이하 학종)에 적합한 학교라고 판단하는 까닭을 알 수 있어요  동일 문제를 출제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정시형 학교에서는 어렵고 힘든 과목보다는 내신이나 수능에서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교과목으로 선택이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나요  그런데 수업 성취 목표는 같습니다 태평동영어과외 태평동수학과외 태평동초등학생영어과외 태평동중학생영어과외 태평동고등학생영어과외 태평동초등학생수학과외 태평동중학생수학과외 태평동고등학생수학과외 태평동일대일과외  학년제가 갖는 진로 선택 변경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