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상품

남해 초등학생 영어과외 밀양 사천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남해 초등학생 영어과외 밀양 사천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음악은 게임화에 유리한 부분이 많은 남해영어과외 남해수학과외 남해초등학생영어과외 남해중학생영어과외 남해고등학생영어과외 남해초등학생수학과외 남해중학생수학과외 남해고등학생수학과외 남해일대일과외 과목이거든요 

'자신만의 앨범 만들기 수업'이 대표적이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음악 시간은 게임도 하고 노래도 하고 즐기다 보면 공부도 되고 평가도 되는 수업이에요  생성형 AI를 통해 곡에 맞는 가사와 그림을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수정하면서 최종 앨범 커버를 완성한다  그런데도 앨범 커버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는 이유는 앞으로 학생들이 AI를 다룰 줄 알아야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최대한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있어요  이 교사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이 스스로 해야 하는 부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하는 부분, AI를 활용해야 하는 부분을 명확히 나눠 수업을 진행했다  가창과 같은 기존 음악 수업은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강하지만, 기술을 활용한 작곡 수업은 작곡을 잘하지 못하는 학생도 기술의 도움을 통해 곡을 보완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한다  이 수업은 종이에 작곡하기,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악 만들기, 어울리는 가사와 앨범 커버 만들기로 구성됐다  이 교사는 AI와 애플리케이션을 수업에 적극 도입해 온·오프라인 수업 간 괴리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직접 작곡한 곡을 앱으로 옮겨 다양하게 편곡 경험
“처음에는 학생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된 기초 작곡 규칙을 바탕으로 학습지에 손으로 음계를 그려 작곡해 보는 시간을 가져요   이 교사는 “수업을 들은 학생들이 작곡가가 밀양영어과외 밀양수학과외 밀양초등학생영어과외 밀양중학생영어과외 밀양고등학생영어과외 밀양초등학생수학과외 밀양중학생수학과외 밀양고등학생수학과외 밀양일대일과외 음악을 만들 때 겪는 과정을 고스란히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진로 탐색 과정으로 연결되기도 한다”며 “학생이 기술을 활용해 작곡을 직접 해보면서 음악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작곡 규칙과 기초 음악 이론에 대한 이해를 확인하고 평가하는 과정이죠  “앨범 커버를 만드는 영역은 음악보다는 미술과 국어과목에 가까운 활동이기 때문에 이 과정은 최대한 평가에서 배제하는 편이에요 ”
AI·앱 활용 후 학생들 수업 참여도↑…수업을 게임처럼 생각
AI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한 후 교실에 찾아온 가장 큰 변화는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가 높아진 점이다  수업의 게임화, 놀이화 말이죠  반드시 실제 경험이 필요한 음악 수업이기에 기존 수업 방식을 고수할 수 없었다 ”

학생은 학습지에 직접 작곡한 곡을 '밴드랩' 애플리케이션으로 옮겨 자신이 만든 곡을 다양하게 편곡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기술 도입은 그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저는 게이미피케이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애플리케이션 활용의 장점은 자신이 만든 단순한 곡을 애플리케이션 편집 도구를 활용해 다양하게 바꿔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작곡이 완성된 후 학생들은 AI를 활용해 앨범 커버를 만든다 ”

이현도 제천 대제중 음악교사는 코로나19 후 사천영어과외 사천수학과외 사천초등학생영어과외 사천중학생영어과외 사천고등학생영어과외 사천초등학생수학과외 사천중학생수학과외 사천고등학생수학과외 사천일대일과외 수업부터 평가까지 모든 부분을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