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상품

산청 초등학생 영어과외 의령 진주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산청 초등학생 영어과외 의령 진주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또한 기대 이상이다 ”
“음악 창작 시간에 종이를 나눠주고 두 도막 산청영어과외 산청수학과외 산청초등학생영어과외 산청중학생영어과외 산청고등학생영어과외 산청초등학생수학과외 산청중학생수학과외 산청고등학생수학과외 산청일대일과외 선율을 만들어 보자고 하면 어찌할 바를 모르는 학생들이 많았어요  학생들 가운데는 취미 활동으로 곡을 만들기 시작한 이들도 생겼다  AI와 앱을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곡을 만든 학생들은 창작의 즐거움을 통해 학교 생활의 자신감까지 올라가는 선순환을 맞았다  곡을 만드는 것은 학생마다 실력의 편차가 커서 수업 진행도 쉽지 않았고요 ”

윤진 청원고 음악 교사는 작년 2학년 음악 창작 시간에 AI 작곡 앱 뮤지아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했다  공교육에서 음악 교과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르고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업이 돼야 한다고 생각해요  'AI와 함께 만드는 음악'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만의 기획 의도를 담은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음악과 교육과정을 보면 '인간의 창의적 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며'라는 말이 나와요  윤 교사는 “음악을 만들 때는 창작자의 의도가 있어야 하고, 구성 요소, 조성, 음색, 빠르기 등을 넣어야 한다”며 “뮤지아를 사용할 때 어떤 목적으로 음악을 만들었는지 자신이 음악을 통해 이야기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했다”고 말했다 

음악을 만드는 활동을 어렵게만 여기던 학생들이 AI 가이드 선율에 따라 자신의 의도에 맞게 곡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운 뒤 교실 분위기는 많이 달라졌다 

수업은 기본 화성, 코드 등 이론을 먼저 배워 기본적 선율을 창작 연습을 한 뒤 AI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의령영어과외 의령수학과외 의령초등학생영어과외 의령중학생영어과외 의령고등학생영어과외 의령초등학생수학과외 의령중학생수학과외 의령고등학생수학과외 의령일대일과외  음악 수업을 지루하게 여기던 학생들도 재미와 흥미를 느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 교사는 기술을 활용한 음악 수업의 변화는 시대를 거스를 수 없는 흐름으로, 음악 수업으로 학생들이 성인이 된 후에도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평가 이후에도 작곡 수업을 계속하길 원하는 학생들이 많다  기존에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음악을 듣는 수요자에서 직접 곡을 만들 수 있는 창작자가 된 경험을 한 것도 큰 수확이다   AI툴을 활용해 창작 수업에 활용하니 이런 어려움이 보완됐어요  이 교사는 “학생들이 작곡 수업을 공부나 시험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재미있는 게임처럼 생각하는 것 같다”며 “평소 자신감이 부족했던 학생도 작곡 수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 학교생활에도 자신감을 되찾기도 하는데 기술을 활용한 음악 수업이 소극적인 학생들의 새로운 표현·소통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AI로 개별학습 가능…학생 맞춤형 효율적인 창작 수업 구현
윤 교사는 “학생들이 만든 선율 중 어색한 부분을 AI로 수정하고 편곡하면서 더 좋은 곡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욕심을 갖게 됐다”며 “학생 간 학습 편차로 수업 진행이 더딜 경우도 많았지만, AI를 통해 개별 학습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창작 수업이 됐다”고 설명했다 진주영어과외 진주수학과외 진주초등학생영어과외 진주중학생영어과외 진주고등학생영어과외 진주초등학생수학과외 진주중학생수학과외 진주고등학생수학과외 진주일대일과외  창의성과 소통 능력은 미래 세대에 꼭 필요한 역량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