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상품

성산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반송동 사파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성산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반송동 사파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가정에서 과학 활동이 어렵다면 과학관 실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성산구영어과외 성산구수학과외 성산구초등학생영어과외 성산구중학생영어과외 성산구고등학생영어과외 성산구초등학생수학과외 성산구중학생수학과외 성산구고등학생수학과외 성산구일대일과외  과학실에서 진행하는 실험활동이 아이들의 창의적 소질을 키워내는 중요한 과정인 이유다  하지만 초등학교 단원평가 100점은 큰 의미가 없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과학자가 모두 방구석에서 과학적 원리를 발견했다는 사실을 떠올려 볼 필요가 있다  초등과학 문제집의 경우, 실험 결과를 묻는 문제가 많이 나오는 경향이 있다 

◇“학교·가정에서 과학 실험 기회 많을수록 좋아”

아이의 엉뚱한 질문에서 시작하는 낮은 수준의 창의적 소질은 교육과 훈련을 통해 발달한다  이런 과정을 기록하고 자료로 정리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저마다 각자 좋아하는 과학 영역이 있기 때문에 부모가 그것을 존중해 주면 아이가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수업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실험을 직접 해 볼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젓가락이나 빨대, 음료수 등을 가지고도 과학 실험을 할 수 있다 
과학관 실험 프로그램 참여도 방법 중 하나
많은 초등학교 학생이 처음에는 스포이트로 용액을 비커에 옮기는 것과 같은 실험활동에 관심을 가지다가도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다 

학교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과학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과학은 고등학교 때까지 길게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에 초등학교 과학 점수를 가지고 일희일비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마다 관심을 갖는 분야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아이의 성향에 맞게 호기심을 키워주는 것이 좋다   대신 “어쩌면 그런 좋은 생각을 해 봤니?” “엄마 아빠도 잘 모르지만 함께 찾아보면서 얘기해 볼까?”와 같은 답변을 통해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과학적 탐구 태도를 키워줄 수 있다  장소나 경험의 양뿐 아니라, 생각과 태도도 중요하다 반송동영어과외 반송동수학과외 반송동초등학생영어과외 반송동중학생영어과외 반송동고등학생영어과외 반송동초등학생수학과외 반송동중학생수학과외 반송동고등학생수학과외 반송동일대일과외  개미를 좋아하는 아이와는 개미굴을 찾아 따라가 보고, 눈 내리는 날을 좋아하는 아이와는 눈을 관찰해보는 식이다 

◇“초등 '과학 어휘' 꼭 챙겨주세요”

많은 학부모가 초등 과학은 문제집을 많이 풀면 점수가 나온다고 생각한다 

“하늘에 있는 별은 실에 매달려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안 떨어져?” 와 같은 엉뚱한 질문을 하는 아이를 독려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과학과 실험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었다가도 점차 관심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초등학생 때는 모든 실험의 결과를 일일이 기억하는 것보다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어휘를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한 예상을 가설로 발전시켜 사고할 수 있도록 하고, 가설을 실험설계와 사고실험을 통해 확인한다 

아이의 엉뚱한 질문에 “다음에 얘기해” “네가 스스로 찾아봐”처럼 상황을 미루거나 정답만을 강조하하는 사파동영어과외 사파동수학과외 사파동초등학생영어과외 사파동중학생영어과외 사파동고등학생영어과외 사파동초등학생수학과외 사파동중학생수학과외 사파동고등학생수학과외 사파동일대일과외 답변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아이의 질문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아이가 끊임없이 질문하고 생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