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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뉴타운 중학생 영어공부방 구파발역 박석고개1단지힐스테이트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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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와학습코칭학원 서울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02201700112호
은평점더블유플러스수학보습학원 서울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02202100037호
은평점글로리드학습코칭학원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제 0220230004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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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공평은 무엇인가? 이는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조건에 의해 기회가 차별돼서는 안 된다는 의식이다  둘째, 정책적 노력 및 지원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폭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그 결과는? ‘한 지붕 다른 가족’으로 살아가며 함께 외로운 가족공동체가 됐다  교육복지 실천의 핵심 원리는 아이들을 전인적 관점으로 관찰하고 이해하려는 노력과 관계중심에서 아이의 필요와 강점을 고려하고 생태학적 관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조화로운 실행이 함께해야 한다  우리는 과거 이런 인간의 기본권조차 무시하고 오직 전진을 위한 전진만을 삶의 목표로 삼고 살아왔다   어떻게 말인가? 첫째, 교육 기회 및 조건을 전(全) 학생에게 균등하게 제공해야 한다  여기서 존엄이란 무엇인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의거하면 이는 아이를 아동으로서 충분한 존재로 남과 비교하지 않고 그 자체로 인정하는 사상이다  넷째, 교사와 학교장의 교육복지 리더십과 철학이 굳건하게 뒷받침돼야 한다  따라서 교육에서 아이에게 중요한 일을 생각하고 결정하고 표현하고 책임질 기회를 줘야 한다는 의식의 확장이다  이는 무언가를 실행해서 균등하게 해소해야 하는 풀어야 할 숙제다  비로소 교육에서의 존엄과 공평의 가치가 주요 관심사가 된 것이다  곧, 안전과 안녕을 추구하고 배움과 성장이라는 철학으로 민주주의의 공동체에 어울리는 평등(공평)한 기회, 존엄성을 존중하는 교육과정으로의 연계가 실현돼야 한다  특히나 학생을 자녀로 둔 가정의 경우는 심각하다 
 
이제 학교는 가정, 마을과 함께 공동으로 이뤄가는 교육복지의 핵심 거점이어야 하며 보다 철저한 교육 기회의 평등, 평등한 과정을 보장해 보장적 평등,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결과의 평등을 지향하고, 보편적 권리로서의 교육복지, 공교육 책임교육을 실현하는 것이어야 한다  어찌 보면 지극히 당연한 인간의 행복권 추구인데 이를 정치권에서 공약으로 내세워 이슈로 부각할 정도로 이상한 나라가 됐다 
 
우리 교육의 불평등은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셋째,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이만 바라보며, 아이들을 둘러싼 환경을 살피고 길게 멀리 바라보는 정책이어야 한다 따라서 이에 대한 분석으로 학교에서는 무엇이 부족한가에 대한 연구를 유발했고 이는 곧 교육복지정책의 출발점이 됐다 



한때 정치권에서 ‘저녁이 있는 삶’이 선거공약으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즉, 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받을 권리를 말하며 성별, 외모, 민족이나 국적, 거주지, 부모의 소득과 경제 수준, 부모의 사회문화적 지위, 장애, 질병 등과 관계없이 발달의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개념이다  이를 위해 교육복지 정책 추진의 기반이 되는 법과 제도, 사업, 인적⋅물적 자원, 예산 등을 재고해야 한다  이는 곧 다양한 교육취약계층  장애학생, 다문화 탈북학생, 학업중단학생, 농산어촌 및 구도심 지역 학생 등 의 욕구를 해소하는 적극적인 정책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