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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원당동 청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인천서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원당동 청라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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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문제에서 숫자가 나오는 부분을 강조해서 읽는다면 문제를 푸는 데 필요한 요소를 잘 알아낼 수 있다  식을 여기저기 나눠서 푸는 아이들이 많다  그리고 정해진 자리에 깔끔하게 쓰기 연습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내가 처음에 풀었던 식을 눈으로만 보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분명히 아이들 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정해져 있다  그 부분을 밑줄로 표시하면 어떤 수학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그 부분을 복습할 수 있다 
③이해하지 못한 부분 밑줄 긋기: 수학 문제를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는 별로 없다  반드시 분모부터 쓰는 습관을 들여 줘야 한다  수학은 기존의 개념을 이용해서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이며 그 과정을 스스로 로드맵처럼 머릿속으로 그려가게 도와주어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쉼 없이 읽으면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빨리 포기하게 된다  덧붙여 한 번 더 검산하는 습관을 들여 주는 것이 좋다  방법은 하나의 요소만 들어가게 끊는 것이다  우리가 3분의 2라고 읽는 것처럼 순서대로 읽고 쓰게 가르쳐야 한다  초등학생 때부터 풀이 과정을 정해진 자리에 깔끔하게 쓰는 습관을 들인다면 실수를 줄 일수 있다  그러면 내가 어디까지 문제를 풀었는지 헷갈리고 문제의 답이 어디 있는지도 헷갈리게 된다 한 문제를 풀어도 스스로 고민해나가면서 아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  쉬운 문제 10장을 푸는 것보다  반드시 손으로 한 번 더 풀어야 놓쳤던 부분을 찾을 수 있다  한 문제라도 연필을 들고 스스로 풀어야 진정한 공부이다   어려운 한 문제를 깊이 생각하고 고민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더 많은 가치를 주어야 한다  문제를 제대로 한 번 더 읽고, 천천히 다시 푼 아이들은 실수를 스스로 찾아낸다 
초등수학 실수 줄이기
우선 초등학생 때부터 숫자를 바르게 쓰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문장제 학습법
① 수학 문제 소리 내어 읽기: 소리 내어 읽으면 눈으로 읽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목소리로 한 번 더 듣기 때문에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다  그림으로 그려도 좋다  아이들에게 그날 배운 수학 개념을 A4 용지에 무작정 적어보라고 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머릿속에 정리된 것을 글로 잘 정리하도록 도와줘야 한다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하고, 찾아내야 한다  학원에서 수학 선생님이 푸는 것을 쳐다보는 것은 공부가 아니다 
특히 분수의 같은 경우 ⅔를 쓸 때 2를 쓰고 ㅡ를 쓴 다음 3을 쓰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숫자를 바르게 쓰지 않으면 자신이 쓴 글씨를 자신도 잘 못 알아봐 헷갈려 실수를 하게 되고 바로 문제를 틀리게 푸는 경우가 흔하다  끊어서 읽으면 중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② 끊어서 읽기: 수학 문제에는 해결에 필요한 요소들이 숨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