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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평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후평현대2차 후평초가까운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후평동 중학생 영어공부방 후평현대2차 후평초가까운 초등학생 고등학생 수학공부방

 

 

후평점와와학습코칭학원 춘천교육지원청 등록 제174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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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nolly)는 신앙과 민족의 다양성을 비롯하여 성별 활동, 혼인 관계, 언어 사용, 친교 관계, 친족 모임 등에까지 다양성의 개념을 확대하여 “복합적 다원화”를 기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말하자면, 고전적 다원주의는 국가의 정치문화적 다원성에 한정된 것이지만, 신다원주의는 사회문화적 다원주의의 개념으로 확장된 것으로 이해될 수 있다 

이쯤에서 보면, 민주국가의 다원주의는 그 외연이 크게 넓혀지고, 그만큼 새로운 정치적 사회적 부문을 중심으로 다원적 갈등이 발생할 여지가 매우 확대되었다 

신다원주의자들은, 국가란 이제 더 이상 여러 이해집단의 요구들을 중재하고 판결하는 심판자의 위치를 지키지 못하며, 단지 여러 하부조직의 활동을 통하여 부분적인 이해관계를 조절하는 기구로서 일종의 상대적 자율성을 가지고 있을 뿐이라고 여긴다 이러한 움직임과 더불어 종래의 다원주의 이론은 지나치게 단순하다는 비판이 제기되기도 하였다  성별적 역할과 차이에 관하여, 인종적 특성의 차이와 관련하여, 민족적 기원을 중심으로, 사회적 계급에 관련하여, 세대 차이와 연령층의 문제로, 신체적 조건에 관련하여, 양심과 도덕의 문제로 인하여, 종교적 갈등과 차등의 문제로 인하여 등등, 수없이 많은 집단의 목소리가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코놀리(William E  이러한 다양성은 사회 경제적 힘의 불균등한 분배로 인하여 나타난 현상이며, 정치적 선택을 행사하는 데 있어서 어떤 집단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기도 하고 또 어떤 집단에게는 제약조건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시민권에 관련된 운동들은 이전까지만 해도 변방에 머물고 있었지만, 이제는 여러 집단에서 새로운 요구가 봇물처럼 터져 나온다  그들은,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데는 많은 압력집단이 존재하지만, 종래와 같이 주로 법정기구의 권력에만 한정된 것은 아니라고 평가하였다 (Pluralism  다원주의 안에서 정치문화의 중추적 위치에 있다고 인식되었던 헌법적 규칙들도 이제는 다양성의 맥락에서 검토하게 되고, 경제적 자원의 명백한 불균등도 그대로 유지시키는 제도적 장치로 간주하기도 한다  지역, 인종, 성별, 계층, 신앙 등을 포함하여 사회의 여러 구성원 사이에 발생하는 갈등의 종류와 수준이 크게 확장되어 가고 있다   사회 정책의 중심적 과제는 이제 차별성의 정당성에 관한 것이었다  Durham : Duke University Press, 2005)

그러나 1970년대에 이르러서는 다원주의와 함께 논의되는 강조점이 바뀌게 된다  그 결과 “신다원주의”(neo pluralism)로 일컬어지기도 하는 새로운 목소리는 권력분배에 관련하여 종전과는 다른 견해를 나타내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