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상품

계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계산동 작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계양구 초등학생 영어과외 계산동 작전동 중학생 고등학생 수학과외 일대일 전문과외

 

 

 

 

 

 

 

 

 

 

 

 

 

 

계양구영어과외 계양구수학과외 계양구초등학생영어과외 계양구중학생영어과외 계양구고등학생영어과외 계양구초등학생수학과외 계양구중학생수학과외 계양구고등학생수학과외 계양구일대일과외 계산동영어과외 계산동수학과외 계산동초등학생영어과외 계산동중학생영어과외 계산동고등학생영어과외 계산동초등학생수학과외 계산동중학생수학과외 계산동고등학생수학과외 계산동일대일과외 작전동영어과외 작전동수학과외 작전동초등학생영어과외 작전동중학생영어과외 작전동고등학생영어과외 작전동초등학생수학과외 작전동중학생수학과외 작전동고등학생수학과외 작전동일대일과외

 

 

 

 

 

 

 

▣ 개념 잡는 문제풀이법
자신의 문제풀이 순서를 떠올려 보자  수학 성적이 낮은 학생들 대부분이 이런 공부 습관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 때 주의할 점이 있다  

▶ 3단계: 개념노트 만들기 
3단계부터가 중요하다  개념서를 1회독 한 다음, 책을 보지 않고 방금 읽은 개념을 노트에 써보자  설명이 힘들다면 3단계와 4단계를 반복해 학습해야 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빨리 이해하고 페이지를 더 빠르게 넘기게 될 것이다   먼저 수업을 집중해서 듣고 2단계로 넘어가자  첫날부터 써뒀던 것을 매일 보는 것만으로도 반복 학습 효과가 있다  

많은 학생들이 “개념은 아는데 문제를 못 풀겠어요 ”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다항식을 배웠다면 개념서의 다항식 부분을 집중해서 읽어보는 것이다  책을 안 보고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학생들에게 개념을 설명해 보라고 하면 백이면 백 모두가 잘 설명하지 못한다  그래야만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다 ▣ 개념 잡는 공부법

▶ 1단계: 수업 듣기 
학원이나 인강 수업에서 배운 수학 개념을 일주일 뒤에야 다시 본다면, 기억하는 학생들이 몇이나 될까? 대다수 학생들은 기억이 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공부한 학생들은 대부분 틀린 문제를 또 틀린다  그런 다음 오늘 새로 공부한 개념을 3~4단계에 맞춰 쓰고 설명해 보자  

▶ 5단계: 누적식 복습 
개념노트를 만들게 되면 하루하루 양이 늘 것이다  이렇게 공부해서는 성적이 잘 나올 수 없다  

▶ 2단계: 개념 정독하기 
수업에서 배운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는 책을 1회 정독한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대충 알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이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춰본 다음, 틀린 문제를 잡고 잠깐 고민하다가 답지와 해설을 참고해 정답을 알아간다  이 개념은 왜 이런 원리인지, 이 원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는 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쉽다고 건너뛰거나, 안다고 그냥 넘어가선 안 된다  지금부터 공부 습관을 완전히 바꿔보는 것이다  기록을 마친 뒤에는 기록한 내용만 보고도 설명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자  결국 개념을 몰라서 문제를 못 푸는 것이다  설명하지 못하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다  여기까지 매일 반복해 간다면 개념을 몰라 문제를 풀지 못하는 일은 결코 생기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마지막 문제까지 풀고 나면 문제집 한 권을 끝냈다고 뿌듯해 하며 새 문제집을 사는 똑같은 행동을 반복한다  개념을 아는데 문제를 못 푸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책에서 본 내용 그대로를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텔링식으로 서술하는 것이다  

▶ 4단계: 책을 보지 않고 설명하기 
이제는 책이나 개념노트를 보지 말고 그날 배웠던 내용을 친구에게 설명하는 식으로 A4 용지에 적어보자  5단계는 앞서 써둔 개념노트 챕터를 전부 복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