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제상품

목포 포스기 달동 카드단말기 유달동 무선카드기 결제기 카드기 결제시스템 임대 렌탈 대여 비용 문의

목포 포스기 달동 카드단말기 유달동 무선카드기 결제기 카드기 결제시스템 임대 렌탈 대여 비용 문의

 

 

목포포스기 목포카드단말기 목포키오스크 달동포스기 달동카드단말기 달동키오스크 유달동포스기 유달동카드단말기 유달동키오스크 포스임대 포스렌탈 포스대여 포스기구매 키오스크대여 키오스크구매 키오스크대여 카드결제기 카드결제시스템 무인카드결제기 무인카드결제시스템 카드기 포스기계 포스기설치 배달의민족 배민 배민유달동 배민포스유달동 배달어플포스유달동 배달앱포스유달동 요기요 배달전문점 한식당 중식당 중국집 일식집 일식당 횟집 고깃집 정육점 정육식당 가든 한식전문점 요식업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무선단말기 무선카드단말기 배달전용무선단말기 배달용무선카드단말기 배달원무선단말기 술집 호프집 맥주창고 목포맥가 레스토랑 카페 카페포스설치 식당포스기설치 단말기설치 단말기대여 카드기대여 카드결제시스템 개인카드결제 IC칩카드 분식집 떡볶이 프랜차이즈 햄버거 피자 돈까스 치킨 족발 백반집 신규매장 오픈하시는 사장님들에게 많은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목포포스기 목포카드단말기 목포키오스크 목포무선카드단말기 목포배달의민족 목포배민 목포포스임대 목포포스렌탈 목포단말기임대 목포카드결제기 목포카드결제시스템 목포무인카드결제기 목포IC카드결제 목포삼성페이 목포LG페이 목포양읍글페이 목포쿠팡이츠 목포배민포스유달동 목포포스시스템 목포배달전문점 목포배달어플포스유달동 목포단말기렌탈 목포키오스크임대 달동포스기 달동카드단말기 달동키오스크 달동무선카드단말기 달동배달의민족 달동배민 달동포스임대 달동포스렌탈 달동단말기임대 달동카드결제기 달동카드결제시스템 달동무인카드결제기 달동IC카드결제 달동삼성페이 달동LG페이 달동구글페이 달동쿠팡이츠 달동배민포스유달동 달동포스시스템 달동배달전문점 달동배달어플포스유달동 달동단말기렌탈 달동키오스크임대 유달동포스기 유달동카드단말기 유달동키오스크 유달동무선카드단말기 유달동배달의민족 유달동배민 유달동포스임대 유달동포스렌탈 유달동단말기임대 유달동카드결제기 유달동카드결제시스템 유달동무인카드결제기 유달동IC카드결제 유달동삼성페이 유달동LG페이 달동구글페이 유달동쿠팡이츠 유달동배민포스유달동 유달동포스시스템 유달동배달전문점 유달동배달어플포스유달동 유달동단말기렌탈 유달동키오스크임대 

 

 

 

 

 

 이로면의 잔여 지역은 삼향면에 편입되었다가, 1973년에 석현리를, 1987년에서야 대양리와 옥암리를 편입하게 된다  2006년에는 인접한 무안군 삼향면 남악신도시에 전남도청이 개청하고 2007년에는 영암에 있던 목포공항을 폐쇄하고 무안국제공항이 개항하게 되었다  목포와 가까운 영암군 삼호읍에 현대삼호중공업과 대불산단이 있고 영암군의 전남 내 수출액 비중은 10  하지만 전남 동부의 수출비중은 80%를 넘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따져보든 목포의 경제력은 도무지 동부권과 비교할 수 없는 차이를 보인다  백제 멸망 후 남북국시대엔 신라의 영역이 되었다가 경덕왕 때 전국 지명 한화정책으로 개칭되면서 무안군으로 바뀌었다  한편 목포 일대는 무안군의 일부였으며, 고을의 행정 중심지 역할은 목포가 아닌 현 무안읍내 지역이었다 

1970년대 목포는 나름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는데, 1호광장-2호광장-3호광장으로 이어지는 광로가 이때 개통된 것이다  또한 대삼학도 북측에서 현재 제일중학교까지를 방조제로 연결하여 생긴 땅에 차관을 빌려 4차주택단지를 건설하였다  역내 총생산을 비교해보면 목포시는 4조 5,305억 원이지만 여수 25조 8,706억 원, 순천 6조 1,250억 원, 광양 10조 0,602억 원에 달하며, 2020년 기준 재산세는 목포시는 224억 원으로 여수시 507억 원, 순천시 301억 원, 광양시 279억 원에 이어 4번째다  옛날엔 목포역 근처까지 바닷물이 들어왔는데 대부분 도시가 바다를 매립한 곳이다  작은 도시 면적과 그에 따른 높은 인구밀도를 바탕으로 도시 인프라의 구축은 여  하지만 그 규모는 매우 작았고 그나마 호남고무나 행남자기와 같은 경공업 위주로 구성되었다  하지만 1989년 노태우 대통령 지시에 의해 목포와 마주한 영암군 삼호에 대불공단이 세워지고, 1995년 한라조선소가 건설되면서 도시의 정체된 발전을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부산이 동래군의 면을 몇 개씩 편입하고, 서울특별시가 부근 군(당시의 광주군, 지금의 성남시, 하남시, 광주시  이외에도 사투리나 관습적으로 부르던 지명을 한자로 음차하여 발생했다는 등 많은 설이 존재하지만 현재로서 확인할 길은 없다  현 초원관광호텔 자리에 있던 경찰서, 소방서와 기업은행 맞은 편 교회 자리에 있던 법원 등도 이 시기에 용당동 청사로 이전하였으며, 현 유달산우체국 자리에 있던 목포우체국과 유달산 기슭에 있던 MBC가 각각 1987년, 1989년에 용당동으로 이전을 완료한다 


삼국시대에는 원래 마한의 신미국을 중심으로 한 소국 연맹체인 침미다례의 영역이었다 

그렇기에 목포는 1990년대 초반까지 별 다른 변화 없이 전혀 발전이 없는 상태가 지속되었다 삼학도의 흑역사

1963년 무안군 이로면(석현리, 대양리, 옥암리 제외)[15]이 목포시에 편입되어, 목포시의 영역이 확장되었다  이에 목포시는 1962년 현 동명동사거리에서 대삼학도 서측을 잇는 방조제 공사를 시작으로 하여, 삼학도 전체를 육지화시켜 외항을 건설하였다 [13] 무안군청은 목포부 내에 두었다 

전라남도 서부의 중심도시다  1974년에는 옛 일본영사관에 있던 목포시청이 현 용당동 청사로 옮겨가고, 그 옆에는 목포마리아회고등학교가 개교하였다  비슷한 시기에 시역을 넓혀나간 다른 경쟁도시들이 이미 1970년대 중반에 이러한 변화를 마친 반면, 목포는 이러한 변화를 1980년대 말에서야 마무리를 한 것이다  그래서 목포항에 의지하던 목포시의 경제는 큰 타격을 받았고 목포는 대도시로 성장하지 못했다  호남선이 끝나고 서해안고속도로가 시작하는 곳으로 교통의 시발점 역할도 하고 있다  마천루[8], 대형마트와 아울렛, 영화관 등이 다른 도시에 비하면 많은 편이다  하지만, 서해로부터 영산강을 타고 육지로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한 포구(목개)라는 뜻으로 한자를 차자해 목포라고 썼을 것이라는 견해가 가장 유력하다  1993년에는 20년 이상 끌어오던 하당지구 개발이 완료되었고, 하당지구는 목포의 대표적인 신도심으로 성장하였다  형식적으로는 외국과의 조약에 의한 개항이 아닌 정부의 자발적인 개항으로써 첫 번째였다 

오늘날과 같은 항구 도시로서의 시작은 1897년 10월 1일 대한제국의 목포항 개항과 동시에 무안군이 무안부로 승격되면서이다 

목포라는 이름은 후삼국시대에 최초로 등장한다 

면적은 광주광역시 동구와 비슷하다 

영산강으로부터 흘러 들어오는 토사에 의해 목포항의 수심이 얕아지는 것은 목포의 발전에 악영향을 주고 있었다  앞의 목(木)을 단순히 나무라 해석해 나무가 많은 포구라서 붙었다는 설도 있고, 목화가 많이 나서 붙었다는 설, 목련이 많이 자란다는 데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다 

이후 목포라는 이름이 영산강 유역을 가리키는 말로 쓰이기 시작해 조선 태종 때 현재의 목포시 지역에 목포진(木浦鎭)을 설치하여 지명이 확정되었다  이후 그대로 가다가 개화기에 목포가 개항하면서 도시로 발전, 무안에서 독립한다 

1910년 일제강점기에 들어서면서 무안부가 목포부로 개칭되었으며[12], 1914년 행정구역 개편 때 개항장(현 유달동, 만호동, 대성동, 목원동)을 제외한 목포부의 나머지 지역을 무안군으로 분리하였다  1972년에는 상동에 최초의 현대적인 공업단지가 설립되었다 광  침미다례는 독자적으로 중국에 사신을 파견할 정도로 상당히 세력이 있었으나 백제에게 정복당한 뒤 물아혜군(勿阿兮郡)이 설치된다 )의 면을 몇 개씩 편입하는 동안, 목포시는 무안군의 1개 면을, 그것도 완전히 편입한 것도 아니었다  1932년에는 무안군 이로면의 죽교리(유달산과 뒷개라 불리는 해안지역 모두 포함), 산정리(산정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목포에서 남으로 북까지 쭉 뻗은 목포 구도심의 1/3을 차지하는 법정동), 용당리(목포시청과 목포상고 인근)를 목포부에 편입하였다 순 

목포는 일제강점기부터 발전해온 도시라서 도시 구획이 잘 되어있다  비수도권에서 가장 면적이 작은 시고, 전국에서는 경기도 구리시, 과천시, 군포시, 광명시, 오산시에 이어서 6번째로 좁은 시다  2001년에는 서해안고속도로 전면개통, 2004년에는 KTX가 목포까지 운행되면서 수도권과의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되었다  태봉시대의 일인데 궁예 휘하의 장수였던 왕건이 태봉 수군을 끌고 목포라는 포구에 도착해 현지 호족 오다련과 정략결혼으로 맺어지고 현재 전라남도 서남부 일대를 복속하여 현 광주광역시인 후백제의 거점도시 무진주를 위협하였다 전라남도의 시  하지만 도청신도시가 서부에 올 수 있었던 게 상대적인 낙후 지역이라는 점이 작용한 바가 크고, 소비도시 규모로서는 전남의 다른 도시들보다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14]

해방 직후에는 인구가 불어났으나, 이후 1949년 국공내전에서 국민당군이 패배하여 대만으로 도주하면서 건국된 중화인민공화국 및 해방 후 일본과의 교역이 단절된 목포는 크게 성장하지 못하였다 에 비해 훨씬 큰 도시로 보이게 만든다  이로 인해 삼학도는 현재까지도 공원화가 되어 있긴하나 완전 복원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목포항은 수심이 얕아 대규모 무역항으로 쓰기에 입지가 나빴고, 교통 인프라가 부실해서 목포항은 화물 운송량이 급속도로 줄게 되었다  )

'목포'라는 지명이 어디에서 유래했는지는 정확하지 않다 

항구 도시답게 대한민국 해군의 주요 기지 가운데 하나였고, 한국전쟁 초반에 대통령이었던 이승만과 정부 인원들이 이곳을 통해 해군 함정을 타고 부산으로 철수했다  휴전 이후에도 해군이 계속 주둔해 목포해역방어사령부를 제3함대사령부 휘하로 두고 있다가, 2008년 3함대 사령부가 강 건너 삼호읍으로 옮겨 오면서 목방사를 해체했다  하당과 남악도 다 바다를 매립해서 만들어진 동네다  전라남도의 경제력은 동부(여수, 순천, 광양 등)가 압도적이며 목포는 공업이라고는 거의 찾아볼 수도 없는 순수 소비도시이니 자체 경제력은 떨어진다   그래도 이 당시 항구 도시라는 이점때문에 전국(남한) 6번째로 큰 도시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1969년 무안군에서 신안군이 분군되면서, 목포시 내에 있던 기존 무안군청은 신안군청으로 전환되고(이후 압해도로 이전), 새 무안군청은 무안군 무안면(이후 무안읍)에 설치되었다 4%다  1944년 인구 69,000명으로 당시 한반도 15대 도시 중 하나였고 38선 이남에선 7번째로 큰 도시 였다  (그러나 당시의 목포의 위치에 대해서는 지금의 목포시가 아니라 나주시 내라는 설도 있다  대성동과 유달산 아래쪽은 도시구획이 잘 안 돼 있지만 일제가 도시구획을 잡고 개발한 목포역 남쪽과 동쪽은 도로들이 사각형 형태로 뻗어있다  이전에는 대성동-산정초등학교-전남제일고앞 작은 길-이로시장-굴다리로 이어지는 도로가 목포의 간선도로였다  이때 형성된 유달동, 만호동에 해당하는 목포의 구도심은 일본 등 외국 자본에 의해서 간척된 계획도시이기에 도로가 격자식으로 잘 형성이 되어있다  광양시, 여수시와 함께 전라남도의 3대 항구 도시 중 하나로 개항하면서 부터 항구 도시로 발전해왔다 

일제강점기인 1940년대만 해도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원산시와 함께 조선 4대 항구 도시 중 하나였고, 1950년대 10만 명을 훌쩍 넘는 인구 증가(11만 명)로 한때 남한 6대 도시였다